본문 바로가기

기타/최근 이슈

Google 일시적 서버 오류

Google 검색 엔진 오류 발생 Timeline

때는 2022년 8월 9일 오전 10시 33분, 구글링을 하는 중에 갑자기 구글에서 에러 메세지가 떴다.

해당 페이지만의 문제는 아닌 것이 그냥 구글 검색 후 결과 자체를 요청했을 때 해당 페이지가 떴기 때문이다. 

오전 10시 35분 경에 바로 오류가 해결되었다. 서버 담당하시는 분들.. 괜찮겠지...? 2분 정도로도 야박하게 굴건가 구글..

아냐.. 지금 10시 38분인데, 또다시 500 오류가 떴다.. 엄청 비상 걸려서 조치하고 있을 것 같은데, 쉽게 해결되지는 않나보다. 

10시 40분 경, 다시 에러가 해결되었다. 

 

역시나 그냥 구글로 검색하면, 최근에 올라온 것들을 시간과 함께 쉽게 보기 어려워서,

실시간으로 정보가 가장 빠른 Twitter를 확인해보니, 난리가 난 걸 확인 가능했다.

ㅋㅋㅋㅋ아래 트위터가 가장 웃겼다. 

이것도 신기했다. 대안은 다크웹이라니...? 진짜 다음에 한번 접속해보긴 해야겠다!

 

 

에러 원인

500이 에러 메세지였으니, 서버가 요청을 처리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정확한 에러의 명칭은 500 Internal Server Error이다.

사용량의 급증과 스크립트 처리 에러가 원인이라고 하는데, 

서버의 가용량보다는, DB등 다른 서비스에서 문제가 생겼다고 볼 수 있다고 한다.

검색엔진(Google)에서 검색하게 되면, 해당 검색어를 포함해서 구글의 DB에 검색 요청 쿼리를 전송하게 되는데,

해당 스크립트 요청 처리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정확한 문제 상황은 조사하여 차후 추가해보기로 하겠다.